중금속 독소 배출 음식 5가지

중금속 독소 배출 음식 5가지

중금속 독소 배출 음식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 몸은 자연적으로 몸에들어온 물질을 배출함으로써 건강을 유지하는데, 오랜 기간 동안 중금속이 체내에 누적되면 건강에 이상 증상이 발생합니다.

중금속은 우리 주변의 대부분 물질에서 발견되는 화학 원소 입니다. 음식을 먹거나 안좋은 환경에 노출이 오랜 기간동안 지내게 되면 납, 카드뮴, 비소 등과 노출되면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특히 어린이의 경우에는 성장과 신경 발달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 특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중금속을 체외로 배출하기 위해서는 중화시키거나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독소 배출 음식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독소 배출에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브로콜리는 슈퍼푸드로 유명한데 비타민 C가 풍부하여 중금속 해독을 촉진하고, 수은과 납과 같은 물질을 체외로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브로콜리에는 설포라판이 함유되어 있어 기도와 폐의 세균을 억제하고 염증을 완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베타카로틴과 셀레늄도 풍부하게 포함돼 있어 꾸준한 섭취가 발암 물질 억제와 암 예방에 도움을 주며, 항산화 작용을 통해 세포를 유해산소로부터 보호합니다.

마늘

마늘은 강력한 살균 작용으로 알려져 있어 독소 배출에 도움을 주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마늘에 함유된 알리신은 몸 속에 쌓인 다양한 중금속을 배출하는 데 도움을 주면서 특히 수은과 비소의 배출에 효과적 입니다.

마늘은 아린 맛을 가지고 있지만, 열에 강하므로 요리 과정에서 성분이 쉽게 파괴되지 않습니다. 마늘을 효과적으로 섭취하려면 통으로 먹기보다는 잘게 다져 먹는 것이 좋습니다.

마늘에 함유된 유황은 몸속의 독성을 중화시켜주고, 수은이 체내에 과도하게 쌓이는 것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녹차

녹차는 독소 배출을 도와주은 차 입니다. 녹차에 포함된 탄닌은 몸 속에 쌓인 해로운 물질을 외부로 배출을 해주면서 중금속의 유입을 방지하는 역할도 합니다. 녹차에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기능을 가진 카테킨이 풍부하게 포함돼 있어 심장 건강을 지키고 면역력을 향상시키며 기억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카테킨 외에도 녹차에는 폴리페놀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유방암과 전립선암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녹차에는 카페인이 들어 있어서 섭취를 하실때 조절하면서 먹어야합니다.

사과

사과는 독소 배출에 도움을 주는 음식 입니다. 사과에는 펙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돼 있는데, 이는 인체에 긍정적인 역할을 많이 합니다. 특히 방사성 물질인 세슘과 같은 물질이 변으로 나와 체내 농도를 감소시켜 줍니다.

사과는 수용성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어 장 움직임을 원활하게 하여 장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정기적으로 사과를 섭취함으로써 소화를 돕고 체내의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배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