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노조절장애 증상 테스트

분노조절장애 증상 테스트

분노조절장애 증상 테스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분노조절장애는 우리 일상생활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증상입니다. 본인은 분노조절장애가 있는지 모르는 사람이 있고 알고 있는데도 치료를 안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보통 분노조절이 있는 사람은 본인이 알고도 치료를 하는 일은 거의 없다고 보면 됩니다. 대부분이 주변의 권유 때문에 치료를 받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분노 조절이 맞는지 상황을 알고 계시는 것이 좋습니다.

분노조절장애의 원인

분노조절장애 증상은 가끔은 유전적 요인이 있을수 있습니다. 가족 중에 분노 조절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유전적인 영향이 작용할 수 있는데 감정 조절과 관련된 뇌 활동에 영향을 줍니다. 이런 유전적 요인 외에 어린 시절에 가정 내에서 폭력, 학대, 또는 불안 등과 같은 부정적인 환경에서 자란 경우에 이러한 경험을 보고 배워 분노 조절에 안좋은 영향이 생길수 있습니다.

뇌의 특정 부분이나 화학 물질의 불균형은 분노 조절 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전두엽과 측두엽은 감정 조절과 관련된 영역에 이상이 생기면 분노 조절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뇌 내의 화학 물질인 뉴로트랜스미터의 불균형이 발생하면 분노 조절이 발생하는데 세로토닌, 도파민, 노르에피네프린과 같은 뉴로트랜스미터 불균형 때문에 발생 합니다.

지속적이고 과도한 스트레스는 분노를 증가시키고 스트레스에 대한 부적절한 대처 방식이 정서적 자기관리 부족은 분노 조절 문제를 발생시킬수 있습니다.

분노조절장애 증상 테스트

분노조절장애 증상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아래의 표에서 분노조절장애 테스트를 통해서 자가진단을 해보기시 바랍니다.

증상자가진단 여부
쉽게 흥분하고 성격이 급함
어려운 상황에 처하면 금방 포기, 좌절함
말다툼 같은 갈등이 자주 생김
원하던 결과 나오지 않으면 자주 화가 남
인정을 받지 못하면 분노 느낌
중요한 일을 앞두고 있었는데 화를 못 참아 실패함
효과적으로 분노를 다루는 법을 모름
본인의 잘못 인정 못하고 다른 사람 탓함
흥분이 안 가라앉고 계속 남아있음
물건 던지고 폭력 행동이 나옴
운전을 하면서 폭언이 자꾸 나옴
무시를 당하거나 억울함 느낌

자가진단을 위해서는 위 항목들 중 어떤 것이 해당되는지를 체크해보세요. 4~8개 이상의 항목이 해당된다면 감정을 조절하는 능력이 부족할 수 있으며, 9개 이상이라면 분노조절장애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분노조절장애 증상 관리 방법

분노조절장애를 관리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관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분노가 느껴질 때 깊게 숨을 들이마시고 천천히 내쉬는 것은 긴장을 풀고 분노조절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만약에 화가 날 때 즉각적으로 반응하기보다는 조금의 시간을 두고 감정이 수그러들 때까지 대화를 미루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운동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긴장을 푸는 데 효과적입니다. 명상, 요가를 통해서 감정을 관리하는 방법을 익혀야 합니다.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은 감정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갈등이나 문제 상황에 대비해서 사전에 미리 계획을 세우고,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도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