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투 후 헌혈 가능 여부 가능한 기간은?

타투 후 헌혈 가능 여부 가능한 기간은?

타투 후 헌혈 부적격 이유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요즘 세대들은 요즘 젊은 세대들은 남자, 여자 할 것 없이 패션 목적으로 눈썹 문신이나 그리고 타투를 많이 하는 세대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런 분들이 헌혈을 하기 위해서는 주의해야 될 점이 있습니다. 만약에 본인이 눈썹 문신이나 타투를 했다면 당장 헌혈을 할 수는 할 수가 없습니다. 왜 타투나 눈썹 문신을 하고 나면 헌혈을 할 수 없고 일정 기간인 6개월을 기다려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헌혈 가능한 조건

타투 후 헌혈을 할 수 있는 조건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신체 조건이 되어야 하는데요 헌혈을 전혈 헌혈을 할 경우에는 만 16세에서 69세 혈장 성분 헌혈은 만 17세에서 69세 혈소판 성분 헌혈 혈소판 혈장 성분 헌혈은 17세에서 59세까지만 가능합니다.

그리고 남자는 몸무게가 50kg, 여자는 45kg 이상의 체중이 넘어야만 헌혈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것이 기본적인 신체 조건입니다.

타투 후 헌혈 가능 여부

그리고 타투 후 헌혈이 가능 여부는 기본적으로 피부과나 성형외과 같은 국가에서 인정을 해준 의료기관에서 타투를 받으면 받은 날로부터 1개월 후면 헌혈이 가능하다고 되어 있지만, 허가를 받지 않은 의료기관 그러니까 개인이 운영하는 타투샵이나 혼자서 집에서 타투 비슷한 것을 했을 경우에는 최소 6개월부터 1년이 지나야 헌혈이 가능합니다.

일반 개인이 운영하는 타투샵에서 타투를 받은 경우에는 타투를 받을 때 사용한 기구가 멸균을 했다는 증거가 없고, 세균이 감염되었을 거라는 가정을 하고 있기 때문에 최소 6개월이라는 시간을 기다려야 한다고 기다려야 합니다.

그러나 정부에서 정한 인증 의료기관에서 타투를 받았다고 하더라도 세균 감염 여부를 알 수 없기 때문에 최소 6개월은 타투 후 헌혈을 할 수 없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헌혈은 우리 몸이 가장 건강한 상태에서 체열을 해야 이 헌혈을 한 피를 수혜자가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어떠한 세균이나 바이러스 감염이 허용되지가 않습니다.

피부를 찔러 잉크를 주입하는 타투는 샵에서 바늘 관리를 어떻게 하는지를 잘 알 수가 없기 때문에 의료상 위험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몸에 타투를 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피어싱이나 눈썹을 문신하는 시술도 모두 세균 감염이 있기 때문에 6개월이 지나야 헌혈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만약에 본인이 타투 후 헌혈을 해야 될 예정이 있다면 몸에 바늘을 찌르고 뚫는 시술은 하지 않는 것이 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타투 이에도 타투 외에도 일주일 전에 약물을 약물, 감기약이나 어떤 관련 약물을 복용했으면 헌혈을 할 수가 없습니다.

이렇게 조심 해야 되는 이유는 간염 때문인데, b형 간염이나 c형 간염, 시형 간염의 간염이 전염성이 높고 걸리게 되면 치명적이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헌혈 후 감염 증상

헌혈후 감염 증상은 비교적 드물지만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일반적인 감염 증상을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로는 발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헌혈 후에 체온이 37.5도나 그 이상으로 오를 경우에는 체혈 때문에 발열이 발생 합니다.

그리고 헌혈 후에는 가벼운 두통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설사나 구토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소화기에 증상이 발생하여 감염이나 미생물 전이로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피로감이나 근육통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신체 면역의 반응의 신체 면역 반응으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마지막으로 헌혈을 하고 난 후 헌혈을 하고 난 부위에 부종이나 피망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난 이유는 체액 이탈 관련된 이유 때문에 증상 때문에 나타납니다. 헌혈 후에 위해 증상이 나타나면 헌혈을 했던 기관이나 기관에 문의 전화를 상담을 받으셔야 하고 꼭 헌혈을 했던 기관에 문의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