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염 수술 가격 보험청구 가능한가요?

비염 수술 가격 보험청구 가능한가요?

비염 수술은 코는 중앙에 세로로 세워져 있는 비중격이라는 것에 의해서 콧구멍이 2개로 나뉩니다. 이 콧구멍 안에는 콧살이 있는데 이 콧살이 부어있거나 콧살이 비정상적으로 있으면 호흡이 힘들어 집니다. 비염수술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간략적으로 소요비용을 알려 드리자면 10만 원에서 25만 원 사이의 수술이 있으면 검진을 통해 여러 가지 수술을 받게 되면 평균 200만 원까지 수술 비용이 들 수도 있습니다. 아래의 본문에서 대략적인 빙염 수술비용과 보험청구는 어떻게 하는지 그리고 수술 과정에 대해서도 알아보고 마직막으로 수술을 하고난 후에 통증에 대해서 관리 하는 방법도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만성비염 수술 가격

만성 비염 치료를 위해서는 원인 파악의 가장 중요합니다. 처음으로는 검사하게 되는데 첫째로 상담과 문진으로 시작합니다.

그 다음 코 내시경으로 코 내부 속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알아보게 됩니다. 그후 알레르기 피부 반응 검사를 하게 되고 병원에 따라서 피 검사도 하게 될수 있습니다. 그 후에 엑스레이나 CT 검사를 할 수도 있습니다.

비염수술은 비중격만곡증, 만성비후성비염, 비중격교정술, 하비갑개 점막하 절제술, 알레르기 비염이 있을 수 있습니다.

대략적인 수술 비용은 40만 원에서 150만 원까지 비용이 들 수 있는데 실비보험이 적용할 수 있습니다. 수술 시간은 평균적으로 30분이 소요됩니다.

수술하기 전에 수면 마취를 할 수도 있고 부분 마취를 할 수도 있습니다. 마취의 경우에는 환자 비염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입원 기간은 평균적으로 이일이 될 수 있으나 수술이 복합적으로 여러 개를 하면 삼 일이 될 수도 있습니다.

비염 수술 절차

수술을 하기 전에는 알레르기 검사를 먼저 하게 되고 코의 상태가 어떤지 시티 촬영을 하게 됩니다.

수술 당일에는 하루 정도 입원을 할 수도 있습니다. 입원하는 이유는 수술이 잘되었는지 확인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수술을 시작하기 전에는 후각인지도 검사를 하게 되는데 이 검사는 후각이 정상인지 판단하는 검사입니다.

검사 방법은 코에 여러 가지 약물을 대고 어떤 냄새가 나는지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그후에 수술이 어떤 식으로 진행되는지 설명을 듣게 되고 이전에 찍은 CT 보면서 수술 방법을 설명 듣게 됩니다.

설명이 끝났다면 수술을 진행하게 됩니다. 수술 전에는 부분 마취를 할 수도 있고 코의 상태에 따라 전신 마취를 진행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마취 때문에 수술 시간이 30분에서 길게는 1시간 이상 걸리기도 하지만 통증은 거의 없습니다. 수술이 끝나게 되면 코의 출혈을 막기 위해 콧속에 솜을 채워 넣게 되는데 이 솜은 시간이 지나면 채온에 의해 녹게 되는 솜이기 때문에 따로 교체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렇게 되면 모든 수술 과정이 끝나게 됩니다.

비염 수술 보험청구 여부

비염 수술을 하게 되면 수술비가 걱정이 되는데 만약에 실비 보험이 가입되어 있다면 보험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이외에도 해당하는 수술비를 전부 청구받을 수도 있습니다. 수술은 간단하지만 진단 후에 여러 가지 수술을 하면 200만 원 이상 비용이 소요될 수 있는데 보험에 가입되어 있다 면이 비용을 전부 청구받으실 수 있습니다.

비염 수술우 보험을 청구받기 위해서는 필요. 서류가 필요한데 진단서 진단서에는 진단 코드랑 이번 날짜 그리고 어떤 수술을 했는지 수술 명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진료비 영수증 세부내용 약을 받았다면 약제비 영수증도 필요합니다.

마지막 글

본인은 잘 모르지만 많은 사람이 환절기 때 알레르기성 비염이나 구조적으로 비중격 만곡증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염 수술을 꼭 해야되는 건 아니지만 본인이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크고 위생적으로도 불편하다면 수술을 고려해 볼 만한 합니다.

수술 과정도 상대적으로 다른 수술에 비해서 빨리 끝나고 마치로 인해서 수술 통증이 거의 없는 편입니다. 다만 비염 수술 후에 통증이 있을 수는 있습니다. 수술 후 며칠 동안 콧속에 솜을 덮고 있기 때문에 무의식적으로 코로 숨을 쉬려고 하면 통증이 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코로 숨을 못 쉬니 계속해서 입으로 숨을 쉬게 되는데 입으로 숨을 쉬게 되면 입안에 있는 수분이 마르기 때문에 계속 물을 마셔 수분을 보충해줘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수면을 취할 때 가장 힘이 듭니다. 평생 코로 숨을 쉬며 잠을 자다가 수술 후에는 입으로 숨을 쉬며 자야 되는데 무의식적으로 코로 숨을 쉬게 되면 통증이 올 수 있습니다.

그래서 며칠 동안은 잠을 잘 잘 수가 없습니다. 이러한 통증을 줄여주는 방법은 가습기를 틀어서 실내 수분을 높이는 방법이 좋습니다.

만약에 수술을 하겠다고 결심을 하셨다면 병원에 먼저 상담을 한 후 대략적인 수술 과정과 비용을 알아보시고 본인이 가입된 보험사에 전화해 수술에 대한 금액을 보장받을 수 있는지 상담을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