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싱증후군 증상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쿠싱 증후군은 부신에서 과도한 코르티솔 호르몬 분비로 인해 발생하는 희귀 질병 중 하나입니다. 코르티솔은 스트레스 대사 조절에 관여하는 호르몬인데 호르몬의 과다한 분비가 건강의 여러 전반에 문제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쿠싱증후군 증상
쿠싱 증후군 증상으로는 체지방이 증가하는데 얼굴이나 목, 상체, 복부의 증가된 체지방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피부가 얇아지면서 피부가 얇아지면서 자그마한 자극에도 상처가 쉽게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근육이 점점 감소하여 힘이 떨어지고 기력이 없어집니다.
다른 증상으로는 혈압이 상승하여 고혈압 증상을 보일 수도 있습니다. 고혈압 증상과 함께 혈당 조절 능력도 어려워지는 증상이 동반되어 나타납니다.
쿠싱 증후군 원인
쿠싱 증후군이 발생하는 원인으로는 부신에서 발생하는 종양 코르티솔을 과도하게 분비 합니다. 다른 이유로는 과도하게 스테로이드를 섭취를 하거나 장기간 스테로이드를 섭취하는 경우에도 쿠싱 증후군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부신 피질에서 코르티솔을 지속적으로 분비하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진단 치료
쿠싱 증후군 진단으로는 혈액과 소변 검사가 있습니다. 혈액이나 소변에서 나오는 코르티솔 수치를 측정하여 진단을 하게 되고 CT 또는 MRI를 사용하여 부신의 종양의 존재를 확인하는 진단 방법도 있습니다.
치료 방법은 수술이나 약물 치료가 있는데 종양이나 다른 원인에 따라서 치료 방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본인이 스트레이드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증상이 나타났을 때 의사에게 상담하여 시체 로이드 사용량을 줄여야 합니다.
그리고 증상이 관련된 증상이 나타난다면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아야 예방과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쿠싱증후군은 치료 없이는 심각한 건강 문제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쿠싱증후군이 의심된다면 정기적인 건강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서 치료를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