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음 깨는법 잠이 계속 와요

졸음 깨는법 잠이 계속 와요

졸음 깨는법 잠이 계속 와요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람들의 몸은 피곤할때 잠이 오는건 당연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갑자기 스트레스를 받으면 잠이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은 일정한 수면 패턴이 없거나 수면 부족이 있을 경우에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잠을 자고 싶다는 생각이 자꾸 들수 있습니다. 사람은 수면 시간이 부족하거나 충분해도 수면 질이 좋지 않으면 피로가 쌓이게 되어 잠이 오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대 반대로 수면시간이 부족해도 수면의 질이 좋다면 피곤을 느끼지 않기도 합니다.

졸음 깨는법

졸음 깨는법 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졸음이 너무 많이 올때는 가벼운동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에너지 수준을 높여주어 졸음을 깨는 데 도움이 됩니다. 짧은 시간 동안 몸을 움직이면서 스트레칭, 걷기운동이 좋습니다.

너무 어두운 곳에 있는것 보다는 자연광이나 밝은 인공 빛은 시간을 인식하게 해주기 때문에 졸음 깨는법이 될수 있습니다. 낮에는 창문을 열거나 가벼운 산책을 하며 자연광을 보면 좋습니다. 커피, 차, 에너지 드링크 등 카페인이 함유된 음료를 적절히 섭취하면 일시적으로 졸음을 깰 수 있습니다.

물을 충분히 마시면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뇌와 체내 기관에 산소 공급을 해주기 때문에 졸음을 줄일 수 있습니다. 간식은 혈당을 올려줘 에너지를 공급해 줍니다. 졸음을 깨는 데 도움이 되는데 단백질과 복합 탄수화물이 함유된 건강한 간식을 먹게 되면 졸음 깨는법이 될수 있습니다.

밝고 활기찬 음악은 뇌를 활성화시키고 기분을 전환해 졸음을 깨는 데 도움이 됩니다. 소리가 너무 크지 않게 헤드폰이나 스피커로 음악을 들어보세요. 깊게 숨을 쉬면 산소 공급이 원활해지면서 우리몸의 이산화탄소 배출이 증가해 졸음을 줄일 수 있습니다. 차가운 물로 얼굴을 씻으면 혈관이 수축되어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뇌로 흐르는 혈류가 증가해 졸음을 깨는 데 도움이 됩니다.

대화를 통해 뇌를 자극하고, 사회적 상호작용을 통해서 졸음을 방지 할수 있습니다. 운전을 할때 졸음이 온다면 실내 공기가 오래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산화탄소가 농축되어 졸음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창문을 열어서 환기를 시켜야 합니다.

잠이 계속 오는 이유

계속 해서 잠이 오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가장 대표적인 이유는 피곤함 때문일 수 있습니다. 많은 스트레스와 과로로 인해 몸이 피곤해지면 졸음이 찾아올 수 있습니다. 수면 패턴이 불규칙할 경우도 졸음이 계속 찾아옵니다. 규칙적인 생활 패턴을 유지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면의 질이 좋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잠자리 환경이 좋지 않거나, 수면 중에 자주 깨어나는 경우에도 졸음이 찾아올 수 있습니다. 건강 문제로 인해 졸음이 찾아올 수 있습니다. 부적절한 식사 습관, 운동 부족, 체중 증가 등은 졸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흔치 않은 일이지만 질병으로 인한 졸음도 있습니다. 수면 무호흡증, 레스트레스 다리 증후군(RLS), 불면증 등의 수면 장애는 수면의 질과 양을 저하시켜 졸음이 발생할수 있으며 만성 피로 증후군은 지속적인 피로와 졸음을 동반하는 상태인데 장기간의 스트레스, 면역계 이상, 신체적 또는 정신적 질병 등으로 졸음이 발생 할수 있습니다.

간질 발작은 에너지 소모와 신체적 스트레스를 유발하며 뇌졸중은 뇌 혈관의 특정 부분에 문제가 생겨 혈액 공급이 중단되는 상황으로 뇌 기능이 저하되면 피로와 졸음이 발생 할수 있습니다. 갑상선 기능이 과활성 또는 저활성일 경우, 졸음과 피로가 발생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