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취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숙취는 음주 후에 나타나는 증상인데 많은 사람들이 경험하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숙취는 두통이나 구토, 심장의 두근거림, 체력 감소 같은 여러 가지 증상을 나타납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 술을 먹기전이나 술을 먹고난후에 숙취가 있을때 어떤음식이 좋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숙취에 좋은 음식
콩나물 국밥
숙취에 좋은 콩나물 국밥이 있습니다. 콩나물에는 아스파라긴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아스파라긴산은 간 기능을 촉진하여서 알코올을 체내에서 빠르게 분해되도록 돕습니다. 아스파라긴산은 숙취에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콩나물 국밥을 먹게 되면은 간 회복이 빨라져 숙지가 숙취 증상이 빠르게 완화될 수 있습니다.
조개탕
숙취에 좋은 조개에는 타우린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타우린은 간 세포의 재생을 촉진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타우리는 간 기능도 개선해주며, 간의 독소를 제거하고, 숙지로 인한 숙지로 인해서 간의 부담이 간 것을 완화시켜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개탕에는 여러 가지 미네랄이 많습니다. 음주로 인해서 탈수를 방지하기 위해서 충분히 국물을 같이 먹어주면 숙취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북어국
숙취에 좋은 음식 북어에는 메티오닌 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메티오닌은 해독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 간 기능을 해소를 돕고 독소를 제거하여 숙질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북어극은 전해질인 나트륨, 칼륨 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서 음주 후에 강도 전해질이 손실되는 것을 보충해 줘 숙제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북어는 고단백 저지방이 많은 좋은 단백질 국입니다. 해독 및 숙취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유자차
숙취에 좋은 음식 유자차는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비타민c는 항산화 작용을 도와줍니다. 알코올이 간에서 분해될 때 발생하는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유자에는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소화를 촉진하는 데 도움을 주고, 술을 먹은 후에 소화를 돕는 유자차를 마시게 되면 해장에 도움이 됩니다.
녹차
숙취에 좋은 음식 녹차에는 카테킨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카테킨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통해서 간에서 발생하는 유해한 물질을 제거합니다. 카테킨은 술에 함유된 유해한 성분들을 빠르게 제거하여 숙지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고, 비타민c, 칼륨,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술로 인한 영양, 영양소 손실을 보충해 줍니다.
꿀물
숙취에 좋은 음식 꿀은 과당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술로 인해 혈당 감소를 보완하고 에너지를 보충해 주는면서 피로 회복을 도와줍니다. 꿀에는 미네랄과 비타민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음주 해독과 숙취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