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부음 목아플때 이유 대처법 3가지

목부음 목아플때 이유 대처법 3가지

목부음 목아플때 이유 대처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이 부어 오르거나 목이 아픈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아래의 본문에서 본인의 증상과 맞는것이 있는지 알보시기 바랍니다. 보통 외적으로 타박상이나 외상이 아닌 경우에는 질병이나 음식물을 잘못 섭취해서 목이 아프거나 목이 부어 오릅니다. 이럴때는 상황에 맞는 대처법을 알고 있어야 빨리 치료가 가능합니다.

목아플때 이유

목아플때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실내에 공기가 건조하면 목이 건조해지고 가렵거나 아프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적절한 습도를 유지하고, 물을 충분히 마셔서 건조한 목을 건조한 목에 수분을 유지해줘야 합니다.

목 감기

목아플때 이유중 하나는 감염이고, 특히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의한 감기나 기도 감염이 통증과 증상을 유발합니다.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노출이 되면 목부에 염증이 생기고, 이로 인해서 통증이 발생합니다. 목감기는 기침과 가래 증상이 동반되며, 기침은 목의 염증으로 인한 자극으로 발생합니다. 염증 반응의 일환으로 기도에서 분비가 됩니다.

환절기

목아플때 이유는 환절기 때는 온도의 습도가 변화가 크게 일어나서 몸의 면역력이 약해집니다. 감기 바이러스에 노출될 확률이 높아지고, 심해지면 독감에도 걸릴 수가 있습니다. 특히 추위에 노출되거나 갑작스러운 기온 변화에 민감한 경우에는 목감기에 걸릴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럴 경우에는 목도리를 하든지 외출을 할 때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수시로 따뜻하고 미지근한 물을 자주 마셔주면 환절기를 환절기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갑상선 질병

목아플때 이유 갑상성 질병은 목 아픔 증상과 유사합니다. 목소리에 변화가 생기고, 이물감과 그리고 멍울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갑상선 질변으로 인한 목 아픔은 목소리의 변화가 생길 수 있습니다.

목소리가 쉬거나 남성같이 굵어지고 거칠어진 경우가 있습니다. 갑상선 질병 목 부위에 부종이나 염증을 일으킬 수 있어 육안으로 볼 때도 목이 부어오르고 이물감이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갑상선 질병으로 인한 염증이나 낭종, 목 부위에 압력을 가할 수가 있어 몽을 같은 느낌이 발생할 수 있고, 평소보다 목을 만졌을 때 혹 같은 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갑상선이 부종이나 염증을 발생한 교인은 목에서 통증이 나타날 수도 있지만 의외로 통증이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관리 방법

목 아픔을 관리하고 완화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실내 온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 습도를 55도 이내로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가습기를 사용합니다. 목아픔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온수로 목욕을 하거나 온수에 소금을 섞어 증기를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목부위의 근육을 이완시키고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수분을 보충해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차가운 물보다는 미지근한 물이 목의 수분을 유지하는 데 좋습니다. 가글은 세균 바이러스를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목 아픔을 예방하기 좋은 습관입니다.

과거는 미지근한 소금물을 사용하여 잎과 목을 헹굽는 방법이 있습니다. 소금을 사용하는것 이외에 시중에 파는 가글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칫솔질은 입안의 세균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데, 꼼꼼한 칫솔질을 통해서 입안의 청결을 유지해야 합니다.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는 목 아픔 증상이 더욱 심해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스크를 착용하여 실내 먼지를 차단할 수 있는 차거나 실내 외부 먼지를 차단해야 합니다. 건조한 환경에서는 목이 더 쉽게 건조해져 통증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습기를 사용하는 게 좋은데, 가습기가 없는 경우에는 젖은 수건을 널어서 실내 습도를 유지해야 합니다. 이렇게 해서 실내 습도를 유지하게 되면 면역력이 증가돼 감기와 목 아픔 증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