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즈힙 퓨레 효능 먹는법 먹는양 코스트코 구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로즈힙 퓨레는 장미꽃이 지고 남은 작은 붉은 과일인 로즈힙을 갈아 만든 제품으로, 건강 보조 식품으로 주로 사용됩니다. 이 퓨레는 풍부한 비타민 C, 비타민 E, 카로틴, 식이 섬유질, 폴리페놀 등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다양한 건강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로즈힙 퓨레의 맛은 풋사과나 대추와 비슷하다고 하며, 요거트, 음료, 차 등에 섞어 먹거나 잼, 스프, 시럽, 분말, 차 등 다양한 형태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이런 다양한 영양소와 섭취 방법 덕분에 건강 보조 식품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식품 입니다.
로즈힙 퓨레 효능
- 암 예방: 로즈힙 퓨레 효능 로즈힙 추출물에는 폴리페놀과 카로티노이드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유방암세포가 증식하는 것을 저지하고, 뇌로의 전이도 감소시킵니다.
- 콜레스테롤 감소: 로즈힙 퓨레 효능 로즈힙 추출물을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크게 감소시켜, 심장병의 위험을 18%까지 감소시킵니다.
- 염증 치료와 면역력 향상: 로즈힙 퓨레 효능 로즈힙 추출물에는 오렌지보다 60배나 많은 비타민C와 GOPO라는 성분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비타민C는 인체의 콜라겐 생성을 자극해 피부를 좋게 하며, 염증을 치료하고 면역력을 향상시킵니다.
- 류머티즘 관절염 예방: 로즈힙 퓨레 효능 로즈힙에는 지방산의 일종인 GOPO가 함유되어 있어 엉덩이, 관절 및 무릎의 통증을 감소시켜준다고 하며, 로즈힙 추출물로 만든 약은 관절염 통증을 90%까지 감소시켜줍니다.
- 당뇨병 관리 도움: 로즈힙 퓨레 효능 로즈힙의 추출물을 정기적으로 섭취한다면 혈당 수치를 낮추어 주고, 당뇨병 치료에 도움됩니다.
- 심장 질환 예방: 로즈힙 추출물을 꾸준히 섭취하면 심혈관 질환의 위험이 크게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염증 치료: 로즈힙의 함염 성분은 껍질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씨앗에서 주로 추출된다고 하며, 정기적으로 섭취할 경우 염증이 증가할수록 간에서 생성되는 물질인 C-반응성 단백질의 수치를 줄여주어 염증 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 신장 건강 개선: 로즈힙의 추출물은 신장 질환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혈압 조절: 로즈힙 추출물을 섭취하면 혈압 수치가 크게 떨어져 고혈압 환자에게 도움이 된다고 하며, 또한 혈액 순환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피부 건강 개선: 로즈힙 열매의 오일은 피부 깊숙이 침투하여, 피부 건강을 개선시켜 줍니다. 비타민C는 콜라겐 생성을 향상시켜, 잔주름을 개선시켜 줍니다.
로즈힙 퓨레 먹는법
로즈힙 퓨레는 건강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해서 건강 보조 식품 입니다. 하루에 한 두 번, 1~2 큰 숟가락을 그대로 먹거나 물에 섞어 마시거나 아침이나 간식 시간에 요거트나 시리얼에 퓨레를 넣어 먹는 방법도 좋습니다.
샐러드에 로즈힙 퓨레를 소스처럼 넣어 섞어 먹는 것도 맛있습니다. 로즈힙 열매를 이용해 차를 우려내어 꿀을 섞어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로즈힙 퓨레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60ml 이하입니다. 이런 방법으로 로즈힙 퓨레를 섭취하면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로즈힙퓨레 먹는양
로즈힙 퓨레는 하루에 대략 50~70ml를 두 번으로 나눠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로즈힙 퓨레의 성분이나 당 함량 등을 확인하고, 60ml 이하로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로즈힙 퓨레는 로즈힙 열매를 갈아 만든 주스로, 건강에 좋은 효능이 많지만, 과육이나 씨앗 때문에 씹히는 느낌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로즈힙 퓨레를 그대로 마시는 것뿐만 아니라, 샐러드나 요거트에 뿌려먹거나, 물이나 차, 우유 등과 섞어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맛을 즐기면서 건강에 좋은 효능도 얻을 수 있습니다.
로즈힙퓨레 코스트코 파나요?
코스트코에서는 로즈힙 열매를 갈아 만든 로즈힙 퓨레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특히 코스트코의 로즈힙 퓨레는 로즈힙 원과를 껍질째 갈아서 100% 사용했습니다. 이 제품은 그대로 마시거나 물에 희석해서 마시는 방법이 있고, 요거트나 드레싱에 넣어 즐기는 방법도 있습니다. 비타민 폭탄이라고도 불리는 로즈힙 퓨레는 피부 건강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과용은 피하고, 아침에 일어나서 한 잔씩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