뒷머리 통증 찌릿 원인 4가지

뒷머리 통증 찌릿 원인 4가지

뒷머리 통증 찌릿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많이 하는데 자세가 안좋아서 통증이 나타날수도 있고 아니면 심각한 뇌 질환 때문에 통증이 나타날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래 본문에서 통증에 대한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뒷머리 통증 이유

긴장성 두통

뒷머리 통증이 나타나는 긴장성 두통의 원인 중 하나는 정신이 긴장해서 나타난 원인입니다. 평소에 일상에서 느끼는 불안이나 스트레스가 뒷목에 긴장감을 만들게 되면서 두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장시간 앉아있거나 쉬면서 휴대폰 사용할때 몸을 잘못 움직이게 되면 목과 어깨에 긴장이 생기게 되면서 혈액순환을 떨어뜨리게 되면서 신경을 자극하게 되며 두통을 발생기실수 있습니다.

일을 하는 도중에 짧게라도 휴식을 취하게 되면 몸과 마음을 안정시킬수 있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동일한 자세로 앉아 있거나 작업하는 경우에는 꾸준히 스트레칭을 통해 몸을 풀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하면 체내의 혈액순환이 개선되어 두통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후두신경통

뒷머리 통증이 나타나는 후두신경통은 보통 오랫동안 앉아서 컴퓨터로 일하는 사람들에게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장시간 동안 동일한 자세로 일하게 되면 목과 어깨에 피로가 쌓이게 되면서 혈액순환이 나빠져 후두 신경을 자극하게 되는데 이런 자극들이 쌓이게 되면서 다양한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통증은 많이 심할 경우에 찔리는 듯한 통증이 나타납니다.

이런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몸을 올바르게 유지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며, 근육을 풀어주기 위한 스트레칭이 유용합니다. 간단한 스트레칭으로는 앉은 채로 깍지를 끼고 팔을 위로 펴거나 좌우로 고개를 움직여 목을 늘려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목디스크

뒷머리 통증 원인인 경추 추간판 탈출증으로 인해서 목디스크는 목 부위의 통증을 유발하는데요. 그래서 목 자체뿐만 아니라 주변 근육도 경직되며 혈액순환이 떨어 질수 있습니다. 특히 추간판의 돌출로 인해 뒷머리에 통증과 찌릿한 느낌이 나타나고, 튀어나온 추간판이 주변 신경을 자극하면서 손과 발이 쥐가 난듯이 저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거의 없다가 초기에는 경증의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그냥 일시적인 현상인듯이 무시하곤 하지만, 증세가 진행되면 현기증과 이명이 들리면서 심해질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동시에 팔과 손의 저림, 심할 경우 마비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이상 증상이 나타날 경우, 빠르게 의료 검사를 받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뇌 관련 질환

뇌와 관련된 질환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갑자기 심하게 오는 두통은 뇌 관련 질환의 전조증상일 수 있습니다. 특히, 만일 두통과 함께 구토, 한쪽 팔과 다리의 마비, 시야 장애 등의 심각한 증상이 같이 나타난다면 빠르게 검사와 치료가 필요 합니다.

이런 증상은 중풍(뇌졸중)의 초기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뇌 혈관의 문제로 인한 것일 수 있습니다. 두통과 함께 구토, 신체의 마비, 시야 문제 등은 심각한 증상입니다. 뇌와 관련된 질환의 전조증세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어떠한 이상 증상이 나타나면 빠른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