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 조기증상 6가지 치료 방법

독감 조기증상 6가지 치료 방법

오늘은 독감 조기증상과 독감에 걸리면 치료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독감에 걸리게 되면은 우리가 느끼고 있는 감기와 증상이 다르게 나타납니다. 감기는 1회에서 2주 정도 시간이 지나게 되면 자연적으로 낫지만, 독감은 2주 이상 지속되고 더 심각한 증상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회복 기간도 긴 데다 다른 합병증도 동반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독감에 대해서 예방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알고 계시면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독감 바이러스는?

독감은 바이러스 때문에 발생하는 감염성 질병인데, 주로 호흡기 내부 상피세포가 감염되어서 발생합니다. 이런 감염된 세포가 바이러스에 의해서 바이러스가 증식하면서 호흡기 내부에 염증을 일으키고 염증이 손상이 가는 등 여러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독감 환자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증상을 겪을 수 있는데 아래 본문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독감 조기증상

몸살

가장 흔한 독감 조기증상은 몸살입니다. 근육이나 관절에서 오한이 들거나 통증이 발생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았는데, 피로감과 머리가 지끈거리는 두통이 같이 동반합니다. 그래서 몸 전체가 으슬으슬 춥고 통증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발열 몸살

독감 조기증상 중 발열 몸살과 같이 발열은 가장 흔한 증상입니다. 체온이 급격하게 상승하여 38도 이상 39도, 심할 경우에는 40도 이상의 고열이 나타납니다. 보통 이럴 경우에는 해열제를 먹어도 열이 떨어지는 경우도 있지만, 심한 경우에는 해열제를 먹어도 열이 떨어지지가 않는 중증으로 갈 수도 있습니다.

인후통

독감 조기증상 중 인후통으로 인해서 목에서 가래와 이물질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마른 기침은? 마른 기침과 콧물, 구토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어떨 때는 가래를 뱉는데 가래에서 피가 섞인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고, 가래가 노란색이거나 심한 경우 초록색깔이 나올수도 있습니다.

콧물

독감 조기증상 중 코에서 콧물이 나오는데 콧물이 투명색이 아니라 노란색, 초록색, 붉은색 등 진득진득하고 만져보면 접착제 같은 접착력이 있습니다. 이것은 비강에 염증이 생긴 경우인데 이렇게 콧물이 심한 경우에는 호흡이 잘 안 될 수도 있습니다.

피곤함

신체적으로, 전반적으로 피로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런 피로함은 하루 종일 기력이 없고, 움직이기가 싫고, 누워 있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것은 일방적인 증상이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집에서 푹 쉬는 게 좋습니다.

설사, 구토

설사, 구토는 자주 일어날 증상은 아니지만 독감이 일어났을 때 가끔 일어나는 증상입니다. 독감이 심한 경우에는 소화 관련 기능이 약해져서 설사와 구토가 나타날수 있지만 흔한 증상은 아닙니다.

독감 치료 방법

독감 조기증상때는 휴식은 가장 중요한 것은 체력 회복을 돕는 방법입니다. 체력을 회복을 돕기 위해서는 휴식을 취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특히 잠을 자게 되면 우리 몸 안의 에너지를 회복하고 병균을, 바이러스를 치료할 수 있는 에너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수분을 섭취하게 되면 체내의 수분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독감으로 인해서 열이 나거나 설사와 구토가 일어날 수 있는데, 이런 경우에 수분을 부족하지 않게 마셔주면 이런 증상들을 완화시켜주고 빨리 치료할 수 있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해열제, 진통제는 독감 증상을 완화하고 신체 온도를 낮추기 위해서는 해열제를 복용할수도 있습니다. 이런 해열제와 진통제는 약국에서도 쉽게 구매할 수 있지만, 이비인후과에 방문해 주사나 링거, 항생제를 복용할 수도 있습니다.

항히스타민제 코막힘 증상을 완화하고 싶다면 이비인후과에 방문해 항이스타민제를 복용받아야 합니다. 이런 약물은 알레르기 반응을 억제시켜주고 코막힘이나 다른 질병의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방 예방법 독감을 예방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손을 깨끗이 씻고 밖에 나갔다 출을 한 뒤에 손을 깨끗하고 밖에 나갈 때 마스크를 착용하여 호흡기로부터 비강 바이러스 퍼짐을 막고 다른 사람들이 바이러스에 걸렸을 때 접촉을 예방할 수도 있습니다. 독감 예방 접종은 독감을 피하기 위해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인데 예방접종은 1년에 한 번씩 받아도 되지만 예방 접종은 1년에 한 번씩 받아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