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암 진단을 받으셨나요? 1년에 30000명 정도의 환자가 발생 하는 암 입니다. 그러나 너무 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보통 초기에 발견한 경우에는 간단한 수술로 용종을 제거 할수 있습니다. 대장암 수술 비용과 보험은 환자의 상태에 따라 수술 방법도 달라지기 때문에 비용도 달라집니다.
대장암 수술 비용
대장암 수술 비용은 환자의 상태나 수술방법에 따라 비용이 다릅니다. 대장절제술과 인공항문조성술을 받은 경우에는 전체 병원비는 대략 4천만 원 정도입니다.
산정특례를 받더라도 환자의 부담금은 급여 부분이 780만원 이고 비급여 부분은 600만 원입니다. 그래서 환자가 직접 부담해야하는 금액은 총 1380만 원 정도입니다.
대장암 수술비용은 실비보험으로 보상받을 수 있으며, 개인보험의 경우에도 수술비용과 진단비용은 모두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수술을 받기로 결정한 환자들은 보험 상품의 내용을 꼼꼼히 확인하고, 필요하다면 보험사에 문의하여 보험금 지급과 관련된 절차를 미리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병원에서는 수술 전에 예상되는 비용과 환자의 부담금에 대해 상세하게 안내해 줄 것이므로, 이에 대해서도 충분히 문의하고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대장암 수술비용 보험적용 여부
대장암 수술비용에 대해 실비보험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환자가 부담한 대장암 수술비용은 실비보험으로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대신에 실비보험의 보상 한도는 가입 시점에 따라 다릅니다. 가입일을 확인해야 하고 실비보험은 각 세대 마다 보상 비율이 달라서 가입 되어 있는 보험사에 문의해봐야 정확한 보상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대장암 수술비를 보험으로 청구할 수 있습니다. 해당 수술비는 전부 청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질병수술비나 1 ~5 종 수술비 입니다.
대장암은 1 ~ 5종 수술비 중에서 5종 수술비에 해당되고 인공항문조성술은 4종 수술비에 해당합니다. 만약 다른 질병 수술비 경우에는 각 회사마다 계약서가 다르기 때문에 전화로 문의 하신다음 질병코드를 확신 하시면 보상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대장암 진단비를 보험으로 청구할 수 있습니다. 암 진단비가 포함된 상품이라면 보상을 받고 납입면제가 가능한 상품이라면 납입면제도 가능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가족중에 대장암이 있다면, 대장 용종이 발견될 확률이 높습니다. 그러면 추가로 수술비, 진단비, 표적항암제 보험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장절제술과 인공항문조성술을 다른 날에 받으면, 수술비를 두 번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전신마취를 하기 떄문에 한번에 수술을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대장암 보험금 청구에 필요한 서류
- 진단서 (진단 코드, 환자 상태, 수술 명, 입퇴원 날짜 포함)
- 진료비 영수증
- 진료비 세부 내역서
- 해당 보험사 보험금 청구 서류
- 신분증 사본
- 의무기록 사본 전체 (병리 조직 검사지 포함)
대장암 수술비용과 보험적용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봤습니다. 대부분 수술을 하게 된다면 보험적용이 됩니다.
대신에 환자분이 어떤 보험을 가지고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거기서 부터 보상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가입하고 있는 회사에 전화를해 필요한 서류를 제출 하면 정확한 보상 내용을 알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