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래끼 원인 증상 치료 예방 하는 방법은?

다래끼 원인 증상 치료 예방 하는 방법은?

오늘은 다래끼 원인과 증상 그리고 예방할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다래끼는 눈꺼풀에 생기는 염증을 말합니다. 눈꺼풀에는 여러 가지의 분비샘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 분비샘에 염증이 생기면 염증이 생기는 것을 다래끼라고 합니다. 달래끼는 일반적으로 일반적으로 붓기만 하고 빠지는 경우가 있지만, 심한 경우에는 고름이 생기기도 합니다.

다래끼 원인

다래끼 원인은 다양합니다. 하지만 감염에 걸릴수 있는 방법은 간단 한데요. 만약 고름이 생길 경우에는 안과에 방문해 치료를 받으면 증상이 완화되지만, 치료를 하지 않고 다래끼를 방치하는 경우에는 눈 주위와 더 심할 경우에는 얼굴 전체에 붓기가 번지기도 합니다.

청결하지 않은 손으로 눈을 자주 비비거나 콘텍트 렌즈, 그리고 화장을 지우지 않고 눈을 만지는 습관이 있으면 다래끼에 더 자주 발생할 수 있습니다. 면역력 과도 연관이 있는데, 몸이 필요할 경우 면역력이 떨어져 다래끼가 쉽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래끼 원인중 다른 것은 당뇨병은 면역력을 약화시키는데 그래면 면역력이 약해진 틈을타 다래끼에 걸릴 위험이 많이 높아집니다. 다른 원인 중 하나는 포도알균 바이러스입니다.

이 바이러스는 우리 일상생활에 많이 분포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쉽게 노출될 수 있고, 다래끼에 감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봄과 가을처럼 날씨가 건조한 계절에 감염이 쉽게 걸릴 수 있습니다. 포도알균 바이러스는 눈 다래끼 부위에 감염이 되면 염증을 유발하게 되는데 눈꺼풀이 붓고, 붉어지고, 간지러워지고, 눈물이 분비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래끼 종류

다래끼 원인데 따라 종류도 여러기지가 있습니다. 겉다래끼가 있습니다. 겉다래끼는 눈꺼풀 가장자리가 부어오르는 게 특징인데, 눈의 움직임, 눈알이 굴리는 위치에 따라 통증이 다릅니다.

다른 종류의 다래끼는 속다래끼가 있습니다. 속 다래끼는 눈꺼풀 안에 하얀 알갱이 같은 게 느껴지는데, 처음에는 이물감만 느껴지다가 점점 통증이 심해집니다. 더욱 심할 경우에는 노란 염증이 새어 나올 수도 있습니다.

세 번째로는 콩다래끼가 있습니다. 콩다래끼는 눈꺼풀의 눈꺼풀 피부의 딱딱한 콩 같은 알갱이가 만져지는 다래끼입니다.
특징은 붓거나 아픈 것은 없지만 만성으로 자주 나타나는 게 특징입니다.

치료 예방법 치료 예방법

제일 중요한 예방은 만약에 다래끼가 나왔 다래끼가 발생하고 어떤 종휴의다래끼가 발병을해도 술은 절대로 마시면 안 됩니다. 다래끼 원인에 따라 예방법과 치료 방법이 다릅니다.

술은 신체의 모두 염증성 염증성 질환의 염증성 질환에서 가장 안 좋은 습관입니다. 술은 혈관을 확장시키는데, 혈관이 확장되면 염증 조직이 혈류를 타고 염증 반응을 더욱 심화시키기 때문입니다. 통증이 좀 많은 편은 통증이 좀 많은 편인 겉다래끼는 일주일 정도 시간이 지나면 자연적으로 낫는 경우가 많습니다.

속 다래끼도 속다래끼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나 불안감이 있다면 안과에 방문해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약국에서 파는 다래끼용 치료제를 먹으면 어느 정도 효과를 볼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진단을 받기 위해서는 안과에 방문해 정확한 진단을 받고 처방전을 받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초기에는 대부분 약으로 치료가 되지만 일주일 이상 장기적으로 다래끼가 낫지 않는 경우에는 세균으로 발생한 염증이기 때문에 항생제와 소염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콩다래의 경우에는 약을 처방해도 쉽게 낫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온찜질을 하게 되는데, 온찜질의 경우 따뜻한 온도가고름과 마주치게 되면 고름이 배출되는 입구가 확장되기 때문에 콩다래끼가 빨리 낫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눈이 부었다고 냉찜질을 할 경우에는 냉찜질을 할 경우에는 눈꺼풀에 고인 염증의 입구를 닫아버리기 때문에 냉찜질은 절대 하시면 안 됩니다.

겉다래끼, 속다래끼라고 해도 온찜질을 하는 방법은 따뜻한 물에 타워를 적신 다음에 다래끼가 난 부위에 살짝 가져다 대면 됩니다. 하루에 최소 4번에서 5번을 하고, 한 번 할 때 10분 정도가 10분 정도 온찜질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만약에 초기에 치료하지 않으면 다래끼가 난 부분을 수술을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에 다래끼가 난 부분을 조기에 치료하지 않고 증상이 심해져 수술을 하게 될 경우에는 딸의 귀가 있는 부분에 부분 마취를 한 뒤 눈꺼풀을 절개하고 고름을 빼내는 수술을 하게 됩니다.

절대 하면 안 되는 민간 요법이 있습니다. 다래끼는 그만큼 흔한 질병입니다. 흔한 질병인 만큼 사람들 입에 소문으로 전해지는 치료 방법이 있지만, 이것은 전혀 효과가 없고 절대 하면 안 되는 치료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