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침 패치 부작용 효과 성분 사용해도 되나요?

기침 패치 부작용 효과 성분 사용해도 되나요?

기침 패치 부작용에 걱정 이거나 이미 사용중인가요? 기침 패치는 평소에 일반인들이라면 잘 모르는 기침 패치입니다. 아마도 아이를 키우는 집에서 특히 12개월이나 12개월부터 24개월, 36개월까지 집중적으로 아이들이 아픈 이 시기에 감기가 걸리거나 콧물 그리고 폐렴 증상이 있는 아이들은 아이들이 기침이 너무 심하고 밤에 잠을 자지 못해서 기침 패치를 붙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마 소아과에 진료를 볼때 부모님들이 볼때는 분명히 기침 패치를 붙여야 될것 같은데 소아과 의사들을 처방은 안해주는 경우도 보셨을 겁니다. 이렇게 소아과 의사들이 처방을 안해주는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본문에서 기침 패치 부작용 효과 성분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기침 패치 종류

특히 기침을 많이 하는 자녀를 두신 부모님이라면 호쿠날린 세키날린 호쿠테롤 레스날린 툴로부테롤 브로날린 호쿠나 부테날린 같이 기침 패치 이름은 다양 하지만 이름만 다를 뿐 모든 모두 같은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아마 의사가 처방해주고 약봉투를 받으면 기관지 확장제라는 이름으로 설명이 되어 있을 겁니다. 이런 기관지 확장제를 우리 아이에게 붙이게 되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기침 패치는?

이 기침 패치는 가장 먼저 일본에서 만들어졌습니다. 그리고 모든 국가에서 사용하는 게 아니라 일본, 독일, 중국, 한국, 방글라데시, 파키스탄, 베네수엘라에만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특히 독일에서는 이 기침 패치를 소아, 유아의 치료 목적으로 사용하는 데는 적합하지 않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유는 이 기침 패치를 사용한다고 해서 치료를 기대하기 어렵다는 이유 때문입니다. 그래서 독일에는 약물로 등록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요약을 하자면 기침 패치를 붙인다고 해서 소아나 유아에게 효과가 없고 오히려 안전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유럽에서는 이런 기침 패치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이런 기침 패치에 대한 성분이나 효과에 대해서 아예 등록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기침 패치 효과 작용

기침 패치의 성분은 천식이나 폐질환 같이 경미한 기침이 아니라 중증 호흡기 질환에 대해서 치료를 하는 치료를 도와주는 약물입니다. 그래서 만약에 기침 패치를 붙이게 되면 교감신경의 교감신경을 작용하여 기관지를 확장시키는 역할을 하고 작용이 일어나고 기관지를 확장시키기 때문에 아이들이 밤에 잘 때나 평소에 숨을 잘 쉴 수 있게 도와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패치에 있는 성분이 피부과에 접촉하면서 패치에 있는 성분이 피부에 접촉하면서 그 성분이 패치해 있던 성분이 몸속으로 흡수가 되고 혈관을 돌아다니면서 우리 몸에 작용을 하게 되는 방식입니다.

그런데 이 기침 패치 부작용이 있습니다. 기관지를 확장시키는 것뿐만 아니라 혈관도 확장시키고 소화와 소화액 분비를 떨어뜨리고 림프 조직을 억제 합니다. 그래서 기침 패치를 붙이는 순간부터 모든 작용이 우리 몸에서 일어난다고 일어나고 있습니다.

기침 패치 부작용

그리고 이런 기침 패치 부작용이 있습니다. 국내에서 이런 기침 패치를 판매 후에 조사한 결과가 있는데 6년 동안 약 2600명을 조사한 대상으로 결과를 알아보면 가려움증이 13명, 접촉성 피부염이 5명, 구토가 2명 이 있습니다. 그리고 구토나 설사, 가슴 통증도 발생했다고 합니다. 기침 패치 부작용을 느낀 유아 어린이는 많이 없지만 소수는 기침 패치 부작용을 겪었습니다.

기침 패치 사용 여부 필요한가?

위에 글을 읽어보고 그럼 기침 패치를 붙여도 될까? 고민 하는 부모님들이 계실꺼라 봅니다. 기침 패치를 사용해야 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효과가 확실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이런 기침 패치를 사용하는데 두려움이 있으시다면 굳이 사용을 안 하셔도 되지만 기침 패치를 사용하게 되는 순간부터 아이의 기침을 잡아줍니다.

아이의 증상이 완화되다 보니 밥도 잘 먹고 약도 잘 먹고 평소에 침을 떼는 증상도 거의 없어지기 때문에 부모님이 아이를 돌보는 데 한결 편리합니다. 그리고 아이도 증상이 호전되다 보니 치료 효과도 뛰어납니다.

하지만 부모님들은 이것을 아셔야 됩니다. 이 기침 패치는 일반적으로 기침을 하는 데 사용된 게 아니라 천식이나 만성성, 만성, 만성, 폐쇄성 폐질환에 사용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가 가벼운 감기나 기침만 난다면 사용할 필요가 없고 병원에서 진단을 내려서 증상이 너무 심해서 아예 기침이나 콧물, 가래가 너무 심해서 폐렴으로 넘어가기 전이라면 권장하는 것이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