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완납증명서 온라인, 오프라인 발급 방법

국세완납증명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세금을 착실하게 냈다는 걸 증명해야 할 때가 있잖아요. 그럴 때 필요한 게 바로 국세완납증명서인데, 어떻게 발급받냐고요? 크게 두 가지 방법이 있어요. 직접 관공서에 가서 받는 오프라인 방법이랑, 인터넷으로 받는 온라인 방법이에요. 그래서 빠르게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국세완납증명서 온라인, 오프라인 발급 방법

국세완납증명서 오프라인 발급 방법

먼저 오프라인으로 발급받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제일 쉬운 건 국세청 민원실이나 동네 세무서에 직접 방문하는 거예요. 그런데 사람들이 많으면 한참을 기다려야 할 수도 있거든요. 시간 낭비하기 싫으시죠? 그럴 땐 홈택스 앱을 깔아두는 게 좋아요. 앱에서 민원실에 지금 몇 명이나 와있는지 확인할 수 있거든요. 이걸로 한가한 시간을 골라서 가면 금방 받을 수 있겠죠. 회사 다니시는 분들은 점심시간 쯤 가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아니면 주민센터 근처에 있는 무인민원발급기를 찾아가 보세요. 여기서도 국세완납증명서를 뽑을 수 있어요. 가까운 발급기가 어디 있는지 모르겠다면 관련된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으니까 걱정 마세요. 그런데 발급기마다 운영시간이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까 미리 확인하고 가는 게 좋아요.

국세완납증명서 온라인 발급 방법

그 다음은 온라인으로 발급받는 방법인데요. 일단 정부24 사이트에 로그인하면 증명서를 온라인으로 바로 받을 수 있어요. 로그인할 때 공동인증서나 금융인증서가 필요하고, 요즘은 네이버, 카카오, 페이코로도 인증할 수 있어서 편하더라고요.

홈택스 사이트나 앱에서도 증명서 발급이 가능해요. 여기선 공동인증서나 금융인증서로만 로그인할 수 있는데, 인터넷 익스플로러 말고 다른 브라우저로 접속하면 인증서 오류가 날 수 있으니까 조심하세요.

온라인 발급은 모바일로도 할 수 있어서 시간이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아서 엄청 편해요. 그리고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수수료는 공짜고, 발급받은 날부터 3개월 동안 써도 된답니다.

자, 이렇게 국세완납증명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쉽게 알려드렸는데 어떠셨나요? 상황에 맞는 방법으로 증명서를 떼서 세금 납부 확인 받는 데 활용하시면 돼요.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첫째는 정부24 홈페이지를 활용하는 거예요. 일단 사이트에 접속해서 ‘국세납입증명서’를 검색창에 입력하세요. 그럼 관련된 민원 서비스들이 쭉 나올 거예요. 거기서 내가 필요한 걸 고른 다음에 발급 신청하면 돼요. 회원가입 안 해도 비회원으로 신청할 수 있는데, 그럴 땐 이름이랑 주민번호를 넣고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해요.

두 번째 방법은 홈택스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건데요.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보면 ‘국세증명/사업자등록 세금관련 신청/신고’라는 메뉴가 있어요. 그걸 클릭하고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을 선택하세요. 그 다음엔 본인인증 로그인을 하고 나면 증명서 수령방법이랑 신청 내용을 고를 수 있는 화면이 나와요. 내 상황에 맞게 선택하고 출력하면 끝이에요. 어떤 방식으로 발급받든 모바일로도 가능하고, 수수료는 무료랍니다.

온라인 발급이 처음이신 분들은 조금 어려울 수도 있겠지만 한 번 해보면 금방 익숙해질 거예요. 시간이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간편하게 증명서를 받을 수 있으니 꼭 활용해 보세요. 국세완납증명서가 필요한 순간에 요긴하게 쓰일 수 있을 거예요.